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의식적인 식사의 힘: 직관적으로 먹고 욕구를 조절하는 방법

반응형

우리가 우리 몸의 신호와 징후에 신경 쓰지 않고 음식을 마구삼킬 때, 오늘날의 속도가 빠른 사회에서는 생각 없이 먹는 함정에 빠지기 쉽습니다. 반면에, 먹는 것을 염두에 두는 것은 우리가 속도를 늦추고, 존재하며, 우리의 먹는 경험과 완전히 연결되도록 장려하는 훈련입니다. 그것은 우리 몸의 배고픔과 포만감에 주의를 기울이고, 한 입 한 입 맛있게 먹고, 음식과 더 강한 유대감을 기르기 위함입니다.

주의 깊게 먹는 것의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우리가 식욕을 통제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배고픔과 배부름의 신호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신체적 배고픔과 정서적 배고픔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충동적이거나 감정적인 식사에 굴복하는 대신에, 이 지식은 우리가 무엇을 얼마나 많이 먹는지에 대한 마음의 결정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의식적인 식사를 일상적인 일과에 포함시키기 위한 몇 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1️⃣ 일시 중지 및 체크인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잠시 멈추고 스스로 체크인하십시오. 여러분이 실제로 배가 고프거나 직장에 다른 감정이나 계기가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먹는 의도를 인식하고 마음에 드는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줍니다.

2️⃣ 여러분의 감각
여러분이 식사를 하기 위해 앉았을 때, 여러분의 모든 감각을 사용하세요. 음식의 색, 질감, 향을 기록해 두십시오. 작은 조각들을 가지고 부드럽게 씹으면서 맛과 감각을 맛보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먹는 과정에 완전히 존재하고 여러분의 식사로부터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몸에 신경 쓰기
식사 내내, 여러분의 몸의 배고픔과 배부름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당신이 만족할 때까지 먹되 너무 많이 채워지지는 마세요. 신체의 고유한 요구와 신호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감사실천
여러분이 먹고 있는 식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키워보세요. 그것을 만드는데 들어간 노동력과 그것이 여러분의 몸에 제공하는 영양소를 고려해보세요. 이러한 관점의 변화는 음식과의 건강한 연결을 발전시키고 음식이 제공하는 음식에 대한 감사를 배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방해물 감소
방해물을 줄임으로써, 당신은 조용하고 조용한 식사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TV를 끄고, 휴대폰을 옆에 두고, 먹는 과정에만 집중하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완전히 존재하고 여러분의 몸의 신호에 민감할 수 있게 해줍니다.

6️⃣ 비판단 수용
자기 연민을 연습하고 식단 선택에 관한 판단을 내려라. 주어진 음식에 "좋은" 또는 "나쁜"을 정하지 않고 호기심을 가지고 먹는 것에 접근합니다. 판단을 놓음으로써 건강한 정신력과 음식과의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의식적인 식습관을 개발하는 것은 시간과 인내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러한 제안을 매일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구현하는 것으로 시작한 다음, 거기서 점진적으로 확장합니다. 여러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몸의 요구에 따라 더 성장하고, 갈망을 더 잘 통제하며, 식사로부터 더 높은 즐거움과 영양을 즐길 것입니다.

여러분은 음식과의 연결을 개선하고, 더 나은 식습관을 확립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식사의 힘을 받아들임으로써 여러분의 몸과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는 더 균형 있고 보람 있는 접근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뉴케어 당플랜 호두맛 당뇨환자영양식, 30개, 200ml



반응형